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부 고발자

반응형
콩심은데 콩난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민원으로 흥한자 민원으로 망한다는 말도 맞는 것 같다

며칠 전부터 머리가 다소 무겁더니만 기어이 이런 일이 일어나는구나

학생들에게 피해를 입힐 것이라 예상했는데 학생이 아니라 학원에 피해를 입히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해야지

짐작은 가지만 더 이상의 대응은 하지말자 내가 그의 마음에 먼저 상처주었을지도 모른다
이렇게 되는 원인이 된 씨앗을 뿌리고, 먼저 잘못한 사람이 내가 아닌 그였다고 해도 그가 상처받았을지도 모른다

끝까지 보듬고 가야한다고 생각지도 말자 그런 사람이 변하기를 바라는 것도 무리고, 그래도 자비를 베풀었어야 한다고 하지말자 그를 감동시킬만한 능력이 내겐 없다
지금의 나에게는 그런 사람에게까지 베풀 자비가 없다 없는 자비를 억지로 베풀면 그 또한 화의 근원이 될 수 있다

이정도에서 끝나기를 바랄 뿐입니다
더 이상은 막아주십시요

결국은 주지 말아야할 돈을 주고 그 화를 못이겨 잠들지 못한다
그런 더럽고 추한 인간에게 무기력하게 당하고 마는 내가 한심하다 어쩌면 이리도 못나 보일까?
그런 인간하고 조금이라도 엮이는게 싫었다 끔찍히도 싫었다 그래서 돈을 주기로 약속했다
그 돈으로 3개월 동안 고생한 선생님들 줬어야 하는데....,
결국 야비한 놈들만 배불리는 그런 꼴이 되고 말았다 사회 꼬라지가 어찌 이리되었는지 모르겠다

숨길 수 없는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치밀어 오는 화를 꾹꾹 눌러 참는다

그저 손해좀 봤다 생각하고 넘어가려 했는데 인간이 어째 이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니 정말 화가 난다
있던 학생 다 쫒아냈다
악랄한 놈이다 따라가서 복수해야할까? 잘먹고 잘살라하고 상종도 안하는게 맞을까?

몇명되지도 않는 학생들에게 분탕질을 했다
항의 전화도 몇통 받았고, 학원 그만둔 학생도 몇명 있었다 없애는 것까지 생각했었으니 최후까지 남은 학생에게는 최선을 다해서 도움이 되도록 해야지!
그의 인생에 반드시 큰 도움이 되도록 해 줘야지
그래야만 보답하는 것이겠지
학원을 하라신 큰 뜻이 거기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을 가르치는 직업인의 자세  (0) 2013.12.21
마음이 묘하다  (0) 2013.12.21
10월에!!!  (0) 2013.11.06
구월에  (0) 2013.10.02
팔월에  (0) 2013.09.09